J Family Story

호주에서 출산한 아기, 출생 신고하기 본문

해피육아

호주에서 출산한 아기, 출생 신고하기

Energise-r 2013. 5. 30. 21:11



호주는 출산하고 60일 이내에 출생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병원에서 퇴원할 때 준 서류 중에 보면 출생 신고 양식 (Birth Registration Application이 있는데요. 출산한 병원 미드와이프의 서명이 들어가 있지요.  영주권자, 시민권자이신 분들은 센터링크에 제출하는 양식이 더 있답니다. 저희는 해당 사항이 없어서 패스~~ 

또 하나 양식이 더 있는데, 그것은 출생증명서 (Birth Certificate)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아기 출생신고도 하고 여권도 만들려면 필요합니다. 

안내되어 있는 주소로 우편 송부해도 되지만, 저희는 브리즈번 시내에 있는 Registry of Births, Deaths and Marriages 로 찾아갔습니다. 우편으로 하는 것보다 1-2주 정도 단축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고 출생증명서를 바로 발금해 주는 것은 아니고, 추후 우편으로 보내주더군요. 

브리즈번에 사신다면 주소는... 

110 George St, Brisbane QLD 4000 

가니까 출생신고하러 온 다른 아기들도 보였는데요. 여기 호주 아기들은 옷차림새가 시원하더라구요. ^^ 우리는 왜 긴 팔에 속싸개, 겉싸개 하고 다니는데, 반팔 반바지 차림의 아기가 좀 신기하더라구요.

여튼, 대기표 받으신 후 미리 작성하신 폼들을 내시고 결제하시면 되는데요. 저희는 출생 증명서가 몇 천원 하려나 했더니, 자그만치 48달러인가 하더군요. 저희는 그것도 모르고 혹시 모르니 더 받아두자 싶어서 5장 신청했더니, 담당 직원이 정말 이렇게 많이 신청하는 거 맞냐고 재차 확인하더라구요. 통크게 4장이나 주문했는데, 아직 한 장 밖에 쓸 일이 없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