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가나 출장 이야기 2 - 가나 대학교 워크샵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나 출장 이야기 2 - 가나 대학교 워크샵

Energise-r 2023. 12. 18. 07:00

출장 첫 일정은 이틀간의 워크샵이었다. 아프리카 영어권 국가에서 온 다양한 참가자 분들과 함께 '연대'를 논하기 위해서였다.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가나 대학교 캠퍼스이다. 

 

현재 내가 참여하고 있는 리서치 프로젝트의 대빵이신 교수님이다. 

 

이틀 간의 워크샵을 마치고 처음에는 5명이서 작게 시작했던 기념 사진이....

 

한 명 한 명 늘어 이렇게 되었다. 아래 사진만 보면 완전 여성 파워다. 

 

근데 전체 참가자는 아래와 같다. 내가 현재 살고 있는 호주 뿐 아니라 유럽, 남미,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를 아우르는 우리 리서치 팀이랑 각지에서 온 아프리카 참가자 모습이다. 

 

워크샵에서는 철학적 논쟁이 아주 뜨거웠고, 그 깊이와 넓이가 대단했다. 나로서는 많이 배울 수 있는 장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