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니콘, D3S로 찍은 우주 사진 공개 본문

사진 & 영상 이야기

니콘, D3S로 찍은 우주 사진 공개

JosephKimImage 2010. 7. 10. 02:42
2010년 7월 8일, 어제죠.
니콘에서 D3S로 찍은 우주 정거장 사진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사진은 나사(NASA)가 찍었는데, 작년에 11대의 D3S 카메라와 7개의 AF-S NIKKOR 14-24mm F/2.8G ED렌즈를 가지고 갔다네요.




생각해보면 과거부터 나사는 니콘을 좋아했죠. 1971년 땐 니콘 F모델을 가지고 갔었고, 2008년엔 D2XS를 가지고 갔었다죠. 아마 보유하고 있는 니코르 렌즈 수만도 장난 아닐 듯 합니다.

여튼, 이번에 니콘이 사진을 공개한 건 D3S엄청난 노이즈 억제력을 어필하기 위해서인 듯 합니다.
 

우주 정거장이라는 극단적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D3S는 성공적으로 촬영을 할 수 있단 걸 보여주고 싶었던 거겠죠.

저도 사진을 보고 엄청 놀랐습니다. 진작에 D3S의 노이즈 억제력이 엄청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공개된 사진을 보니 어마어마 하단 생각이 들더군요.



이번 사진 공개로 캐논은 조금 속이 쓰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분야에선 여전히 남 뒷통수나 보고 있는 격이니 말이죠.

더 많은 정보와 사진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 가셔서 Read Full Entry > 을 클릭하세요.
더 큰 이미지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니콘 프레스 : http://press.nikonusa.com/2010/07/nikon_to_introduce_the_latest.php?utm_source=feedburn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