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플리커의 유명 셀프 포트레이트 작가, Miss Aniela 본문

사진 & 영상 이야기

플리커의 유명 셀프 포트레이트 작가, Miss Aniela

JosephKimImage 2010. 8. 15. 16:53

현재 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진작가 Miss Aniela.
제가 이 분 사진을 처음 본 건 작년 초였던 것 같네요. 그 당시엔 그녀 사진을 대충 휘리릭 보고 넘어갔었는데 인상이 뭐랄까… 솔직히 별로였어요.


그 이유는 당시에 봤던 사진들은 약간 노출이 많은 사진들이 많았는데, 전 그냥 사람들 시선이나 끌려는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했던 거죠.


 


그러다 작년 말에 우연히 잡지책에서 위 사진을 발견하고 ‘어? 이거 재밌네. 누가 찍었지’ 하고 알아보니 바로 그녀의 사진이더군요. 그래서 그 날 집에 돌아와 그녀의 다른 사진들을 주욱  훝어 봤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사진이 많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가끔 그녀의 전시회 소식이 들렸었는데, 최근에 또 새로운 전시회를 하고 있더군요.
얼핏 보면 초현실적인 사진 느낌이 많이 나는데 그녀의 말에 따르면 판타지에 관심이 많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재미있긴 하지만 그닥 좋아하지 않는 분야인 듯 하네요.

 


하지만 그녀의 작품에서는 어떤 뚜렷한 주제의식도 느껴지고 개성적인 스타일도 있는 것 같아 맘에 드네요. 이런 흥미로운 사진작가를 전 자칫 싸구려 연예인 지망생쯤으로 생각했다니, 정말 바보 같은 짓 할 뻔 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 그녀의 작품을 더 보고 싶으신 분은 그녀의 플리커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Miss Aniela’s Flickr 가기
Miss Aniela’s Homepage 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