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브리즈번 시티 주차 - 종일 6달러! (주말) 본문
오늘 거의 1년 만에 약속이 있어 브리즈번 시티에 갔다. 시티에 가기 힘든 이유는 바로 살인적인 주차비. 그래서 이번에는 미리 주차할 곳을 물색하다가 알게 된 정보이다. 바로 secure parking 이라는 곳인데 주말에는 하루 기준으로 10달러,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면 6달러이다.
http://www.secureparking.com.au/car-parks/australia/qld/brisbane/
위 사이트에 가 보면 여러 곳이 있어서 선택할 수 있다. 시티 뿐만 아니라, 아니 브리브번 뿐만 아니라 호주 전역에도 해당된다. 참, 모든 장소가 비용이 같은 건 아니다. 가령, 시티 안에서도 우리가 예약한 곳은 flat rate이지만, 다른 곳에 위치한 곳은 20분에 5달러, 1시간이면 17달러까지 올라간다.
우리가 선택한 곳은 힐튼 호텔에 위치한 Wintergarden이란 곳. 온라인을 통해 예약하면 4자리 숫자로 된 pin 넘버를 받는다. 입차, 출차 시 이 번호만 찍으면 된다. 단, 종일이지만 1회로 제한되니 차를 뺐다 다시 주차할 수는 없다.
참, 내 지인은 Myer 센터에 주차했는데, 주말엔 flat rate로 10달러, 거기에 백화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하면 5불이 된다고 한다. 음...당연히 비쌀 것 같아서 찾아보지도 않았던 마이어인데...
여튼, 주차 걱정에 시티 나들이는 거의 없었는데, 볼 일 몰아서 가끔 나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1년에 한두 번 bookfest (2012/01/16 - [호주에서 산다는 것] - 브리즈번 책 박람회: 저렴한 가격에 보물찾기!!)나 공연 보러 갈 때 비싸디비싼 주차장 이용하곤 했는데...다음 번에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