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새로운 HDR 이미지 보정툴, 올로네오 포토엔진 베타판 공개 본문

사진 & 영상 이야기

새로운 HDR 이미지 보정툴, 올로네오 포토엔진 베타판 공개

JosephKimImage 2010. 7. 16. 00:48



요즘 사진 보정툴로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니콘캡쳐 등을 많이 쓰고 계시죠.
그러나 HDR(High Dynamic Range) 이미지는 다들 다른 프로그램을 쓰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작업하시는 분도 계시고, 포토매틱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하지만 이들 프로그램들은 다소 복잡하거나 사용하기 불편하고, 혹은 만족할 만한 이미지를 얻기가 상당히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HDR 이미지 보정용으로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최근에 프랑스 회사인 올로네오(Oloneo)란 회사가 자사에서 만든 HDR 보정툴 베타판을 공개했네요.

베타판을 간단히 사용해보니, 프로그램이 굉장히 가벼운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노출이나 화이트밸런스 등 기본적으로 보정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요소들도 쉽게 조정이 가능하네요. 더구나 그 반응속도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HDR ReLight 기능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포토매틱스 같은 프로그램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손 쉽게 HDR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데다, 하나의 광원이 아닌 다수의 광원을 지정해서 독립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부분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대표적인 기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멋진 기능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부분이 눈에 많이 띄는군요.
일단 이미지 관리기능이 많이 빈약하고, 보정툴의 배치와 창의 크기가 사용하기 불편하네요.
게다가 크기 변경은 커녕 위치변경도 안되는데다, 표시도 제대로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건 제 컴퓨터만의 문제인지 아닌지는 아직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여튼, 이미지 관리기능이야, HDR 보정툴로서는 크게 흠 잡힐 것 같진 않은데 창의 배치 조정하는 부분은 차후 버전에선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포토엔진 베타판은 올로네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세요. 파일 사이즈는 17Mb 조금 안되네요.

Oloneo 홈페이지 : http://www.oloneo.com/en/page/home.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