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아찔한 흔들 바위 - 기라윈 국립 공원 본문

여행을 삶처럼, 삶을 여행처럼/호주

아찔한 흔들 바위 - 기라윈 국립 공원

Energise-r 2012. 10. 28. 09:00

한국의 추석 때 호주 퀸즐랜드 주도 공휴일을 맞았다. 10월 1일 Queen's Birthday 때문이다. 원래 이 날은 6월이었는데, 공휴일이 상반기에 집중되어 있어서 올해부터 날짜를 옮긴 것이다. 여튼 우리에게는 신나는 연휴가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찾은 곳은 뉴 사우스 웨일즈 (NSW) 주에 위치한 기라윈 국립공원(Grraween National Partk)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브리즈번에서 한 세 시간 정도 달려서 도착한 곳. 갈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여럿인데 information centre에 도착하니, 친절한 직원 분이 코스를 추천해 주신다. The Pyramid 코스. 왕복 3.6km, 예상 시간은 1.5-2시간. 


날씨도 좋고, 출발하기 전부터 모습을 드러낸 산의 모습이 우리가 보아오던 산과 좀 다르다. 





갈림길이 있는데,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 어렵지 않다. 벌써 하산하는 사람들은 부러울 뿐이고...^^; 큰 돌덩어리들이 나오는데...심상치 않다. 







갑자기 놀라운 풍경이 펼쳐진다. 정녕 저기를 올라가란 말인가? 가파르고...잡을 곳도 없고.....난 겁 없이 신나게 올라갔다가 뒤를 돌아다보서는 아찔한 생각이 갑자기 들었다.  






올라가던 다른 분들과도 걱정과 격려의 말들을 서로 주고 받으며 올라간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점입가경....
바람마저 세서, 자칫 날려갈 것만 같다. 그렇지만 그 끝에 만난 풍경은 정말 경이로웠다. 






드디어 왔노라, 보았노라, 흔들바위....안 쓰러지고 서 있는 게 참 용하다. 






이제 돌아가는 길. 내려가는 길은 더 만만치 않다. 여기까지 올라온 꼬맹이들이 대단할 뿐이다. 





하산 후 먹는 도시락 맛은 꿀맛....
그리고 내려가는 길에 또다른 자연의 신비를 만난다. 자연이 만들어낸 어마어마한 크기의 아치이다. 명칭은 Granite Arch. 






공룡 발자국 같은 곳은 명칭이 Bald Rock이다. 대머리 같이 보이나??  
캠핑하는 사람들도 있고.....





이렇게 국립공원은 잘 보고 나서...인근 마을인 Stanthorpe에 들렀다. 참 평화로워 보였던 마을....






인포메이션 센터 할머니가 말씀해 주셔서 가 본 전망대. 워낙 멋진 경치를 보고 와서 전망은 그러 그랬지만...다정스러워 보이는 부부들 샷. 그리고 재미있는 낙서 하나. 이렇게 우리의 주를 넘나 든 하루 여행은 끝을 맺었다. 지금 임신 4개월인데 나중에 좀 더 배가 부르면 못 올라갈 것 같다. 중심이 안 잡혀서. 여튼 뱃 속에 아기랑 함께 한 기분 좋은 나들이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