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과 미술관 본문

호주에서 산다는 것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과 미술관

Energise-r 2016. 5. 16. 07:00

간만에 시티 나들이다. 퀸즐랜드 주립 도서관과 미술관이다. 재의 낳기 전에도 종종 때로는 커피 마시러도 가곤 했는데, 이제는 애가 있으니 더욱 진가를 알겠다. 도서관 한 켠에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다. 분기별로 디스플레이가 바뀐다. 도로 만들기랑 차라니...안 좋아할 수가 없다. 



다양한 자물쇠 열기도 재미있게 한다. 


도서관 입구 피크닉 모드로 꾸며놓은 곳에서 챙넓은 모자를 쓰고 기분 내는 재의군...

보통 때는 현대미술갤러리 (GOMA)로 향하는데, 이 곳 키즈 섹션은 얼마 전 봤기에 오늘은 퀸즐랜드 미술관(Art gallery)으로 향했다. 다들 붙어 있어서 참 좋다. 


우리의 목적지는 한국 작가 최정화의 'The Mandala of Flowers' 전이었다. 이전 포스팅에서 티벳 불교의 만달라

(2016/05/09 - [여행을 삶처럼, 삶을 여행처럼/호주] - 브리즈번에서 티벳을 만나다!)를 이야기했었는데, 이 전시회는 공들여 만드는 만달라와 달리 형형색색의 플라스틱 쓰레기며 병뚜껑이 주재료이다. 그리고 아이들은 상상력을 발휘해 자신만의 만달라를 만들어낸다. 



우연히 아는 친구를 만나 가족사진도 건졌다. 



한참을 그렇게 놀고 나오니 눈이 시원한 풍경이 펼쳐진다. 물로 만드는 솜사탕 같다고나 할까. 물에 뛰어드려는 재의 말리느라 감상에 젖은 시간은 아주 짧았지만 말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