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J Family Story
호주 브리즈번 2차 민중총궐기 - 11월 19일 본문
지난 11월 19일 제 2차 민중총궐기가 있었습니다.참석 인원은 지난 주의 반 정도인 80여명이었지만, 다채로운 자유 발언과 이벤트로 풍성했던 것 같네요. 아래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실의 시대이지만 그래도 함께 하며 웃는 시간 가졌답니다.
우선 ‘뉴스 브리핑’시간에는 지난 일주일 간 쏟아져 나온 뉴스들을 함께 되짚어 보았구요. 즉석에서 열린 ‘박근혜,최순실’ 삼행시 짓기는 풍자와 재치가 넘쳐 났으며,‘바위처럼’ 노래에 맞추어 함께 율동을 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5시간을 운전해 와 집회에 참석했다는 한 참여자는 날이 추워 집회에 어려움이 있는 한국과 달리 따뜻한 호주에 있는 우리는 계속 촛불을 들자고 발언해 박수를 받았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집회 때도 아이들과 함께 온 참석자들이 많았는데,한 참여자는 아이들에게 옳고 그름이 무엇인지를 부모로서 보여주고 싶어 참여했다고 발언해 공감을 샀으며, 다른 한 참여자는 세월호에서 자식을 잃은 어머니의 글을 낭독해 여러 명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국인 두 명을 입양해 키우는 호주인 부부가 응원을 전했으며, 지나가던 외국인들도 집회 전후 찾아와 무슨 사안인지 관심을 보여 주었답니다.
돌아오는 토요일에도 우리 브리즈번 교민들은 같은 장소인Emma Miller Place 공원에서 6시에 모여 촛불을 밝힐 예정입니다.
<집회 풍경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e_VNUf8Afx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