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사자춤 (라이언 댄스) 구경 본문

호주에서 산다는 것

사자춤 (라이언 댄스) 구경

Energise-r 2019. 4. 5. 07:00

음력설.... 해외라 설 기분이 별로 안 나지만, 그래도 중국 이민자들이 많은 동네라 그런지 사자춤 (라이언 댄스) 공연이 있다길래 다녀왔다. 장소는 Sunnybank Community and Sport Club (470 McCullough St, Sunnybank QLD 4109)이었다. 호주에는 이런 클럽 멤버쉽(5달러를 내면 평생 회원이다)을 받으면 음식값도 할인이 되고 각종 이벤트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날 사자춤도 무료 공연이라 부담 없이 가까이 사는 재의 친구네랑 동네 마실 가듯 다녀 왔다. 

 

공연을 준비하는 팀이 보였다. 공연팀 대다수가 백인인 호주 사람들(?)이라 좀 의외였다. 

 

처음에는 장소를 잘못 알아서 기다리다 보니 중국분들이 마작을 시작....허걱 놀래서 옆 식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화려한 색의 사자들이 춤을 추면 빨간 봉투에 돈을 넣어서 사자 입에 넣어준다. 그럼 복을 준다고 믿는 건가 보다. 한국에도 비슷한 사자춤이 있는데, 이 곳 사람들에게는 꽤나 신기한 구경거리인가 보다. 

 

같이 간 가족... 그런데 의외로 이 두 녀석은 겁이 많아서 사자 근처에도 가지 않는다. 

 

좀 시시한 공연이긴 했지만, 그래도 다문화 국가에서 산다는 게 실감이 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