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브리즈번 근교 하이킹 : 이노게라 저수지(Enoggera Reservoir) 본문

하이킹 이야기

브리즈번 근교 하이킹 : 이노게라 저수지(Enoggera Reservoir)

JosephKimImage 2019. 4. 9. 07:00

이번에도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는데 지난 번 하이킹이 너무 짧았다 그래서 이번엔 조금 긴 코스로 다녀왔다. 더 갭 근처에 있는 이노게라 저수지 루프 트랙으로 출발지는 Walkabout Creek Discovery Centre 다.

 

 

생각해보니 예전에 재의 친구들 가족들과도 몇 번 왔던 곳이었다. 저기 센터에 가면 조그만 동물원(유료다)도 있고 가볍게 주변을 돌아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다, 조금만 내려가면 호수/저수지가 있는데 거기선 카약이나 스탠딩 패들보드를 빌려서 탈 수 있다. 

 

 

여튼, 이번에 다녀온 트랙은 아래와 같다.

 

총 거리는 9.6Km로 2시간 반 소요되었다. 출발 전에 트랙 정보에는 12km 조금 못 미치는 걸로 되어 있었는데 초반에 길을 잘 못 들어 조금 돌아갔는데도 2Km 이상 짧게 나왔다. 경사가 좀 있는 구간이 중간에 조금씩 있긴 한데 많이 힘들다거나 위험하진 않았다.

 

아래는 하이킹 도중에 찍은 사진들...

 

 

가벼운 마음으로 걷기 좋았던 코스였다. 우리는 시계방향으로 돌았는데, 반대 방향으로 걷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던 것 같다. 중간에 한 두번 길이 헛갈리기도 했지만 대체로 무난했던 것 같다. 다만 도중에 잠시 쉴 만한 곳이 딱히 없는 게 아쉬웠다. 하다못해 길가에 나무나 돌이라도 있음 좋았을 것 같다. 

아래는 하이킹 끝나고 디스커버리 센터에 있는 커피샵에서 한 장 찰깍.

 

다음 하이킹은 나를 위해서 조금 어려운 트랙으로 가고 싶다. 가볍게 걷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좀 벅찬 느낌도 필요하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