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무료 음악회 본문

호주에서 산다는 것

무료 음악회

Energise-r 2019. 6. 10. 07:00

퀸즐랜드 대학교 (University of Queensland, UQ)에서는 종종 무료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음대에서 하는 이벤트이다. 학교에 다닐 때는 점심 시간을 이용한 음악회가 참 좋았는데, 이제는 여의치 않다. 그래서 평일 저녁 온가족이 출동하기로 했다. 

 

https://music.uq.edu.au/events

저녁에 보는 캠퍼스는 참 낯설다. 그리고 오랫만이라 그런지 학교 풍경도 많이 바뀌었다. 

일식집이 생겼길래, 간단히 요기를 하고...이 쌀쌀한 날에도 아들 녀석은 좋아하는 부스트 타령이다. 

그리고 음대 건물로 자리를 옮겼다. 일찍 도착해 있어서 아무도 없을 때 한 컷 남겼다. 나중에는 자리가 꽤 들어찼다. 

음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무대였는데, 성악부터 독주, 3중주, 교향악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다. 중간중간 학장이 나와서 음악가 한 명을 키워내는 데 돈이 얼마나 많이 드는가를 설명하며 도네이션을 독려하기도 했다.

 

한 시간 남짓한 공연이었는데, 걱정했던 대로 아들 녀석은 한 곡 겨우 듣고서 결국 태블릿과 헤드폰으로 나머지 시간을 보냈다. 

 

사실 음악이야 손쉽게 들을 수 있지만, 그래도 직접 공연을 가까이서 보는 데에서 오는 감동이 있는 것 같다. 아들이 좀 더 커서 함께 좀 더 다양한 공연을 보러 다니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