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J Family Story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포스팅 본문

사진 & 영상 이야기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포스팅

JosephKimImage 2013. 5. 15. 20:11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아들이 태어나고 나서... 에, 사실 핑계고 한동안 포스팅할 맘이 완전히 사라져서 접고 지냈네요. 그러다 최근에 아내를 위해(라곤 해도 사실 제가 더 많이 사용합니다;;;)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 활용도를 늘일 궁리를 하다 아이패드로 포스팅하면 좋겠다 싶었죠.

그런데 티스토리는 아직 이런 모바일 장비 유저들이 그리 많지 않다고 보는지, 혹은 조만간에 멋진 작품 하나 내보이려고 그러는지, 여튼 당장은 완벽하게 티스토리와 연동되는 앱은 없어 보입니다.

그간 많은 조사를 통해 몇몇 앱들을 발견했는데(블로그 플러스, 워드 프레스, 등등) 그 중 블록지(Bologsy)가 가장 괜찮을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고 구매를 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API 설정을 하고 거기 설명대로 메타웹블로그로 설정해서 하면 될 줄 알았는데, 어찌된 건지 안되더군요. 그래서 무버블타입으로 추가하니 제대로 인식하네요.

뭐, 앱에 대한 설명은 다른 블로그들도 있으니 생략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극히 테스트 성격의 포스팅이거든요. 정상적으로 잘 되면 앞으로는 열심히 활용할까 합니다^^

먼저 사진 업로드...해봅니다.

아들 사진으로 일단...;;;

 

뒷마당에서 찍은 새 사진.



이후에 다시 테스트해 본 결과 메타웹로그로도 등록이 되긴 하네요. 그런데 어찌된 이유인지 발행은 안되는군요. 에러 표시. 기존에 있는 걸 불러오는 건 되는데, 발행만 하려하면 에러가 뜨면서 팅겨버리는군요.

그리고 무버블타입의 경우 발행은 되는데, 태그는 인식이 안 되고 기존의 것을 불러오려하면 오류가 뜨면서 앱이 죽어버리네요;;; 블록지 사이트에서 알아본 바 티스토리 측 문제인데, 블록지 쪽에서 제시한 해결책을 적용할 방법이 없군요. 아. 티스토리...

블록지 앱 자체는 상당히 맘에 듭니다만 아쉽게도 티스토리와는 완벽하게 연계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 사이트들과는 아직까지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한 걸로 봐서는 티스토리 쪽에 뭔가 다른 게 있나보다 하고 있는데요, 나중에 티스토리가 적절한 블로깅 툴 앱을 내줬음 좋겠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