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브리즈번 근교 하이킹 : 노스브룩 마운틴(Nothbrook Mountain) 본문

하이킹 이야기

브리즈번 근교 하이킹 : 노스브룩 마운틴(Nothbrook Mountain)

JosephKimImage 2019. 8. 6. 07:00

매번 하이킹 장소를 고를 때마다 나름 많은 고민을 한다. 출발지까지 얼마나 걸릴지, 트랙 총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난이도는 어떨지 따위 의외로 고려할 것이 많다. 괜찮은 곳 하나 찾아 여러번 갈 수도 있지만 아직은 같은 곳을 반복하기 싫은 탓에 이미 갔던 곳을 제외한다. 그러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선택의 폭이 좁아지는데 어쩔 수 없이 한 두가지는 포기하게 된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브리즈번 북서쪽에 위치한 노스브룩 마운틴. 내가 살고 있는 런컨에서는 거리가 제법 되서 골코 가는 길보다 멀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심리적으로는 더 가깝게 느껴지는 건 뭘까.

 

위 그림에서 보다시피 인/아웃 코스다. 다운힐 조금 업힐 조금. 경사가 심할거라 예상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 무척 수월한 곳이었다. 풍경은 좀 심심하긴 했지만 룩아웃에서의 풍경은 괜찮았다. 총거리가 10.1km라 2시간 좀 안 걸릴 줄 알았는데 출발지로 돌아와서 시간을 체크해보니 3시간이 소요됐더라. 같이 간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걷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나보다. 아무튼 아래는 하이킹 도중에 찍은 사진들. 아, 룩아웃에서는 멀리 있는 호수 근처를 줌인해서 찍은 사진도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