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J Family Story

다양한 전시공간, 파워하우스(Power House) 본문

여행을 삶처럼, 삶을 여행처럼/호주

다양한 전시공간, 파워하우스(Power House)

JosephKimImage 2011. 2. 7. 09:00
브리즈번 강가, 뉴팜 공원New Farm Park 옆에는 다양한 현대 예술 공연이나 전시가 있는 파워하우스Power House가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원래 발전소였던 곳을 바꾼 곳인데, 런던에 있는 테이트 모던Tate Modern과 비슷해 보입니다. 거기도 현대 예술품의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런더너Londoner 뿐만 아니라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죠.

다만 여긴 테이트 모던처럼 유명한 곳인지는 모르겠고 그냥 우연히 사진 관련한 전시관을 찾다가 알게 된 곳이었습니다.



파워하우스로 가는 방법으로, 브리즈번 시티를 지나는 버스 중 196, 197, 그리고 199번을 타면 갈 수 있는데 이 중 199번은 조금 멀리-라곤 해도 걸어서 10분도 안 걸립니다- 떨어져 있어 다른 버스를 이용하는 게 편할 듯 했습니다.

참, 이번에는 따로 카메라를 가져가지 않고 최근에 새로 구입한 핸드폰에 딸린 카메라를 이용했는데, 이거 참 물건이네요. 요즘은 핸드폰에 달린 카메라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파워하우스를 향해 걸어가는 중.

핸드폰 카메라 렌즈 쪽에 투명한 비닐커버가 씌워진 걸 빼지 않고 그냥 찍었더니 초반 사진들이 죄다 뿌옇게 나오더군요. 그런 줄도 모르고 괜히 핸드폰 카메라 질이 그렇지 뭐... 했답니다.



근처에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돗자리 하나 가지고 와서 풀밭에 누어 쉬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바로 옆에 강이 있는데, 가끔 모터보트가 경쾌한 소리와 함께 시원한 물보라를 일으키며 지나가는 걸 볼 수 있어 좋더군요. 그냥 보고만 있어도 시원해지는 듯한 느낌...;;



파워하우스의 전경.
딱 봐도 어느 쪽이 원래 있던 녀석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건물은 3층짜리인데 외관은 엄청 커 보입니다. 실은 껍데기만 그런 거죠.



건물 내부.
아, 지금 여기서 니콘이랑 앱손에서 주관한 사진전 수상작들을 볼 수 있고, 그 외 티벳의 달라이 라마에 대한 사진들과 워크숍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상작들을 보는 건 무료로 그냥 돌아다니며 보면 되고 달라이 라마의 자서전적 사진들도 그냥 볼 수 있었습니다.

워크숍은 무슨 주제로 하는진 모르겠지만 유료인 듯 하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표를 사고 줄을 서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문에 큼지막하게 이름이 붙어 있네요.



원래 발전소였던 거라 그런지 예전에 있었던 장치들도 전시되어 있고 설명도 붙어 있었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기계들인데, 어째 여기에 있어서 그런지 무슨 작품처럼 보이더군요;;



최상층인 3 증에서.
지금만 그런 건지 어떤 지는 모르겠지만 2, 3층엔 따로 볼 건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사실상 전시관이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은 지하랑 1층 뿐이네요.



음... 그래피티도 작품이니까 위층에 볼 거리가 아무 것도 없다곤 못하겠군요.



전시관 뒤쪽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맥주 한 병씩 들고 앉았습니다.
강을 바라보며 맥주를 마시는 기분이,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무척 좋았습니다. 역시 이런 맛에 여행을 다니는 거겠죠...^^



아직 호주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모르겠지만 여기 강 건너편은 부촌이지 않을까 했습니다.
집들이 아주 그럴 듯 해 보였거든요.
게다가 커다란 배들이 집 앞에 정박해 있는 걸 보니 이런 제 생각을 더욱 신빙성 있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햐... 저런 배 하나 가지고 있으면 정말 어디 가서 막 뻐기고 싶어지겠죠? ^^;;

사실, 파워하우스 자체는 막 볼 거리가 많은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얘만 보려고 왔다면 실망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 보이네요;;; 하지만 그게 아니라 공원에서 쉴 겸, 겸사겸사 공연도 보고 그러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특히, 커플이나 가족 단위로 함께 오면 좋을 듯 하네요.
 
 


7 Comments
  • 김헬레나 2011.02.07 09:31 지금 호주 계시니용? 어느위치 묵었어용? 내가 아는친구의친척쪽에 시드니 살아있는데..
    여름이니까 덥지않을까용? 근데 핸드폰카메라 찍었니용? 신기하네요.. >.< DSR카메라 찍어서 줄알아.. --;;
  • JosephKimImage 2011.02.07 22:41 신고 오랜만이네~
    지금 브리즈번에 있어. 시드니에서는 비행기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이지. 날씨는... 요 며칠 짜증날 정도로 더웠는데, 오늘은 선선하네.
    카메라, 요즘 핸드폰 카메라 성능이 장난이 아닌 것 같아. 정말 예전에 상상도 못했는데 말야^^
    아, 미쳐 못 말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아~
  • 김헬레나 2011.02.08 11:04 저도 벌써 보고싶는데 생각이야.
    사진볼때 핸드폰카메라 아닌것같아.. 핸드폰카메라성능 대단하군.. 나도..
    울지마톤즈극장판 봤는데 감동받음. 어제 서점에서 가보니 진짜 장난 아닌것 같아요 울지마톤즈수단 품절상태.. 영풍문고 달랑 10개 남았어요..
    부부 새해 복많이 받아여..^^
  • 사용자 Energise-r 2011.02.08 20:08 신고 반가워..헬레나...손끝사랑 식구들 못 보고와서 아쉽네...

    나도 '친구가 되어 주실래요?' 그 책, 네팔에서 감명깊게 읽었는데....

    너도 새해 행복하길~~~
  • 김헬레나 2011.02.09 10:29 오옷.. 반가워용.. 나도 친구가 되어주실래요? 베스트 인기하신다봐요.. 못보고가서 아쉽지만 언제나 기회있으면 볼수있을것같아용.ㅋ 저희 손끝사랑 식구 아주 잘지내고있음 하하하
    건강할때까지..
  • nspring 2011.02.12 02:41 신고 달라이 라마관련 사진전시가 있군요.
    우리나라에서도 작게라도 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__^
  • JosephKimImage 2011.02.13 08:03 신고 달라이 라마님을 좋아하시나 봐요.
    전 책으로도 보고 그랬는데, 어째 사진은...;;;
    여튼, 우리나라에도 조만간 하지 않을까요?
    최근에 그런 전시회가 활발히 생기고 있는 것 같던데 말에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