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나는 꼼수다 in 브리즈번, 호주 본문

호주에서 산다는 것

나는 꼼수다 in 브리즈번, 호주

JosephKimImage 2011. 12. 6. 10:00

요즘 한국에서는 ‘나는 꼼수다(이하 나꼼수)’의 열풍이 장난 아닌 것 같습니다.
처음에 나꼼수 얘기를 들었을 때만 해도, 아니 첫 방송을 들어봤을 때만 해도 “이거 뭐야?” 했었죠.
말이 거칠고 시종일관 웃음 소리에 뭐라 하는지 알아듣기도 힘들고 그랬습니다.

그런데, 점점 듣다 보니 재밌더군요.
기존 언론에서는 볼 수 없는 것, 그런 것들을 볼 수 있었거든요.
비록 좀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도 들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정치에 관심을 갖게 해주는 것은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최근엔 회사 동료들이 나꼼수에 대해 묻는 일도 있더군요.
팟캐스트 순위권에 떡 하니 있으니까 궁금했나 봅니다. 글자 모양을 보니 한글 같은데,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순위권에, 그것도 정치부문에서는 TOP을 차지하고 있는지 신기했나 봐요.

이렇게 외국인에게조차 관심을 받고 있는 나꼼수지만, 그 존재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도 아직 많은 듯 합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현재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제대로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음... 제가 있는 브리즈번에서는 나꼼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있습니다.
아직 그 수는 적지만 나꼼수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활동 중이시네요.
신문에 광고도 게재하시고 연말 모임도 준비하시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나꼼수 MP3 파일도 무료로 CD로 구워서 배포하고 계시니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하시거나, 혹은 이 포스팅 아래에 메일 주소를 비밀 댓글 형태로 달아주세요. 그러면 제가 중간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아, 광고 하나 하자면 앞에 언급했듯이 브리즈번 나꼼수 모임에서는 올해 연말 송년모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예정으로는 나꼼수 대전 콘서트 실황 중계 시청과 St. David’s Church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나꼼수 송년 모임
상세 일정 : 2011년 12월 17일 오후 3시
장         소 : St David’s Anglican Church. 62 Chelmer St East, Chelmer QLD.
문의 전화 : 0434 333 932, 김웅재



나꼼수 CD나 모임 관련한 문의는 이 분에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화가 곤란하신 분들 중에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이 포스팅 아래에 메일 주소와 문의 사항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하나 더.
이번 주말 토요일에도 정기 모임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하시면 상세한 장소와 시간을 아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장소와 일정을 지금 알려드리고 싶지만, 아직 저도 모르거든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