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J Family Story

사진 이야기 : 무중력 공간 속을 떠도는 여자 (Zero Gravity) 본문

사진 & 영상 이야기

사진 이야기 : 무중력 공간 속을 떠도는 여자 (Zero Gravity)

JosephKimImage 2013. 5. 21. 09:44

 

위의 사진은 모스코바를 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진 작가 니콜라이(Nikolay Tikhomirov)의 작품 무중력 공간을 떠도는 여자(원제 : Zero Gravity)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런 사진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겠지만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어디선가 봤던 것 같다 느낄 수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2년 전에 갑자기 이런 류의 사진이 플리커 같은 사진 커뮤니티 사이트에 많이 등장했었고 지금도 구글에서 판타지 사진이라고 검색해보면 제법 나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예전에 제 포스팅(플리커의 유명 셀프 포트레이트 작가, Miss Aniela)에 소개해 드렸던 아니엘라도 그 중 하나로 저런 스타일의 사진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라 할 수 있죠. 당시 그녀가 주목을 받고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사진 스타일을 차용해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아, 물론 그녀 이전에도 저런 느낌의 사진을 찍은 분도 계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본인'이라 말 한 것은 그녀가 저런 스타일의 대중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니콜라이의 사진으로 돌아와서 말씀드리자면 그의 사진도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내고 있긴 하지만 아니엘라의 그것과는 다른 것 같습니다. 뭐랄까, 좀 더 자연스럽달까요? 아니엘라의 사진을 '판타지' 라 한다면 니콜라이의 사진은 동화 같은 느낌이 강한 것 같네요.


아래에 그의 사진 몇 더 보여드릴께요.






현대판 동화 속의 한 장면 같지않나요?

그의 작품을 더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되겠습니다.

art inside me 바로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