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Family Story

영화 '또 하나의 약속' 본문

볼 꺼리, 읽을 꺼리

영화 '또 하나의 약속'

Energise-r 2014. 5. 15. 10:31

또 하나의 약속 한국

 

삼성의 사악함에 대해서는 이미 익숙한 터라...삼성전자 노동자들의 백혈병 및 각종 희귀병 진단에 대한 영화가 제작된다고 했을 때 제작에 난항을 겪으리란 건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었다. 결국 이 영화는 Crowd Funding 방식으로 모금을 해서 세상 빛을 보게 되었다. 우리 부부도 큰 돈은 아니지만 후원에 참여해서, 엔딩 크레딧에 이름이 나온다. (벌 거 아닌데 직접 보니 좀 신기했다.)

영화를 제작하면서 제작두레는 참여한 시민들에게 계속 이메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어서 제작 상황을 같이 응원할 수 있었다. 아쉽게도 한국에 없는지라 영화관에서 만날 수는 없었다. 그래도 우리 대신 시사회에 갔던 친구가 삼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 기뻤다.

영화 줄거리야 새로울 게 없었지만....가족들에게 초점을 맞춰서 다시 생각해보니 여러 생각이 들긴 했다. 현재 세월호도 그렇지만....내 가족이 부당한 일을 겪게 되면 가족들은 투사가 된다. 대학생 시절, 우리는 축제 장터 때 항상 유가협 (전국 민주화 운동 유가족 협의회) 분들과 함께였다. 그저 부모님, 조부모님 같이 푸근하시기만 한 이 분들이 모든 투쟁 현장에 앞장 서시는 에너지를 보여 주신다. 아마 이 사회에서 일어나는 부조리와 정의롭지 않은 일들이...나와는 상관 없는 일이라 여기지 않는다면 우리 모두도 이런 에너지가 날 것 같다.

나부터도 애기 엄마가 되면서는 시간도, 돈도 부족하다고 느끼지만...바로 우리 아이가 살 세상이라 생각하면 게으르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Comments